[기획] 米안하다 사랑한다②-‘쌀가공식품’ 쌀소비 늘리는 해결사…정부 톱10 선정농식품부-쌀가공식품협회 61개사 참가한 ‘온라인전시관’ 개설 농림축산식품부-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식품음료신문 공동 기획 ‘톱10 브랜드’ 제품 인지도 향상 연매출 30% 급신장 대두식품 제빵·제면 등에 적합한 쌀가루·앙금 전문 생산 영풍 떡볶이·떡국 등 상품화 일본 등 50개 국에 수출 성찬식품 누룽지스낵 개발…세준에프앤비, 오뚜기 납품 두리두리 전투식량·짬뽕라면밥 등 복원용 즉석밥 명성 동성식품 ‘싱거운밥상’브랜드로 저염 쌀쫄면 등 공급 명성제분 영양 쌀과자–리뉴얼라이프 기능성 제품 눈길 친환경 ‘또또맘 유기농 쌀떡과자’ 6개월 아기 섭취 가능
쌀가공식품이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사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의 감소세와 달리 즉석밥, 떡류, 쌀과자 등 국내 쌀가공식품에서의 쌀 소비량은 해마다 늘고 있다. 작년 쌀가공식품의 쌀 소비량은 75만5664톤으로 전년대비 6.8% 증가했다. 지난 5년간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것이다. 출처 : 식품음료신문(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6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