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2023 라이스쇼] ㈜더다믐-김치마스터셰프 공동개발 ‘김칩스’ 해외시장 넘본다
  • 작성자 : 김시인
  • 작성일 : 2023-12-13 15:55:47
  • 조회수 : 760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더다믐이 우리쌀과 국내산 김치로 만든 K스낵 김칩스를
‘2023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3)’에서 선보인다.

김칩스는 국가공인 김치마스터셰프 신인호 대표가 직접 개발해 
2018 김치마스터셰프콘테스트 1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치부각’을 대중화한 제품이다. 위생적이고 과학적인 공정을 통해 대량생산하고 있다.

김칩스는 김치전 가장자리의 바삭한 식감과 감칠맛을 그대로 재현해 ‘김치전스낵’으로도 통한다. 
실제 국내산 김치를 담근 김치국물을 사용했으며 철원 오대쌀 쌀가루로 만든 토종 김치과자다.

신인호 대표는 김칩스의 개발을 위해 1년여간 전국의 김치명인을 찾은 끝에 과학적 공정으로 
국내산 김치를 만드는 강순자김치와 손잡고 토종김치국물을 공수받았다.

독창적 아이템과 탁월한 품질은 전문가들의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칩스는 2022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식품 제품들과 경쟁해서 당당히 ‘탑오브베스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칩스는 김치를 처음 접해보는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성인들을 위한 맥주, 와인, 막걸리 안주로서 사랑받고 있으며
피크닉이나 파티 핑거부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순수 쌀가루가 사용된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김칩스는 론칭 1년 만에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까지 판매망을 확대하며 활발히 판매되고 있으며
이제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칩스 관계자는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K컬처에 높은 관심을 가진 국가에서
K FOOD로서 김치의 영역을 한단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라이스쇼 출품을 통해서 김칩스가 세계적 스낵으로 성장하는 데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토종쌀과 국내산 김치로 만든 K스낵 김칩스가 해외 소비자들에게 우리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대표적 K스낵으로 소개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칩스는 2023라이스쇼를 통해서 기존 김칩스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김칩스 매운맛, 김칩스 해물김치전맛 등 신상품 역시 공개할 예정이다.

이 같은 더다믐의 신규·주력제품은 온라인 라이스쇼 전시관(riceshow.or.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3)'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